반응형

     

    책 소개 

     

    마케팅 방법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잇습니다. 변화무쌍한 마케팅의 세계에서 이 책은 마케팅에서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복잡한 마케팅의 세계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지 궁금해지게 만드는 책입니다. 책에는 지금도 여전히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 22가지가 나와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알 리스'는 세계적인 마케팅 기업인 리스 앤 리스 대표입니다. 딸인 로라 리스와 공동으로 기업을 설립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GE의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하다가 뉴옥에서 광고 에이전시를 설집했습니다. 현재는 아내와 함께 애틀랜타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말고도 또 다른 저서로는 '경영 불변의 법칙', '호스 센스', '포지셔닝'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저자인 잭 트라우트는 현재 트라우트 앤 파트너스 대표이며 포춘 선정 500대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포지셔닝이라는 개념을 최초로 대중화 시킨 인물이기도 합니다. 

     

    저서로는 '단순함의 원리', '포지셔닝', '마케팅 전쟁',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요술 램프' 등이 있습니다. 

     

    책 속으로  

    소비자의 기억 속에 '최초'로 인식되지 못했다 하더라도 희망을 버릴 필요는 없다. 자신이 최초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찾아보라. 생각처럼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싶다면, 오랜 시간을 두고 그 사람의 마음속에 조금씩 다가가 호감을 쌓으려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의 마음은 그런 식으로 가능하지 않는다. 당신은 상대방의 마음속에 돌풍처럼 파고들어야 한다. 

     

    최고의 제품 역시 없다. 마케팅 세상에는 소비자나 소비자의 기억 속에 자리 잡은 '인식'만이 존재할 뿐이다. 그 외 다른 모든 것은 환상이다. 

     

    코카콜라는 '원조'라는 속성 때문에 나이든 사람들의 선택 대상이었다. 이에, 펩시는 젊은 세대가 선택하는 콜라로 자신을 포지셔닝하는 데 성공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