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물건 보내려는데
무슨 사이즈로 보내야 하나?
가끔 지인이나 중고거래 배송으로 택배를 보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어떤 택배 박스 사이즈를 선택해야 할지 난감해서 잘 못 구매하거나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요. 다음에 제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서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등기소포와 일반소포, 방문접수 등에 따라서 택배 이용 요금이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는 종류가 6가지입니다. 1호가 가장 작은 사이즈이며 호수가 커질수록 박스 사이즈도 커지게 됩니다. 우체국에 가면 이 박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우체국에는 박스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실제 박스를 크기순서로 쌓아두었기 때문에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크기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박스의 모양은 일반적인 라면박스, 택배박스와 비슷합니다. 접힌 상태가 아니라 펼쳐진 상태이고 위와 아래를 테이프로 마감해서 보내는 방식입니다. 테이프나, 풀, 가위, 칼 등 간단한 사무용품은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으니 필요한 만큼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박스는 받는분, 보내는 분을 기입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잘 적여서 보내주시면 되며 집에 있는 박스를 사용하셔도 되는데 주소를 적는 마땅한 공간이 없을 경우에는 송장을 써서 붙일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 가격을 알려드립니다.
1호 : 700원
2호 : 800원
2-1호 : 900원
3호 : 1100원
4호 : 1700원
5호 : 2300원
우체국 택배를 이용할 때 어떤 사이즈의 박스를 사용해야 하는지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